TV 맛집
카페,디저트
카페옐롱
경북 성주군 월항면 월항로 560 Cafe옐롱
메뉴
- 성주8경 스노우볼 18,000원
- 성주참외바구니 스노우볼 18,000원
- 세종대왕자태실 마그넷 5,000원
- 참외지롱(참외 마카롱) 3,500원
- 참외다쿠아즈 3,500원
- 구움과자세트(참외마들렌,참외휘낭시에) 18,000원
- 참외청 6,500원
- 참외잼 5,000원
- 성주꿀참외빵6개입 15,000원
- 성주꿀참외빵12개입 24,000원
- 아메리카노 4,000원
- 카페라떼 5,000원
- 바닐라라떼 5,500원
- 카라멜마끼아또 5,500원
- 카페모카 5,500원
위치
JMT 사용자 리뷰
로그인 후 작성첫 번째 리뷰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네이버 방문자 리뷰
-
HANI* 정보 없음, 일기 입니다. 두피랑 드라이브 가기로 하고 교외에 있는 카페를 알아보다가, 두피가 귀여움에 꽂혀서 가게된 카페 옐롱. 참외를 소재로 한 디저트들이 인상적이었다. 작년, 성주 카페 '청담 1942'에서 먹었던 참외 떡을 잊을 수가 없던 나는 두피랑 우리 외갓집에서 점심을 먹고 여기로 갔다. 사진 제공: 두피 참외 유통센터와 붙어있는 이 카페. 아마 이 유통센터에서 운영하는 것 같았다. 유통센터에서 주차를 하고 내부로 들어가니 우리를 맞이하는 샛노란 인테리어와 귀여운 굿즈들. 참외잼이 엄청 궁금했지만... 빵 먹을 때 버터 아닌 이상 아무것도 안 발라먹는 나로서는 저걸 사면 100프로 버릴 것 같아서 못 샀다ㅠㅠ 넘 궁금한데, 미니라도 사볼걸 그랬나..? 다른 블로그 보면 다쿠아즈나 마카롱 등 참외를 활용한 디저트들이 여러개 있었는데, 우리가 갔을 때는 시간이 늦어서 그런지(오후 2시였지만... 여긴 오후 6시에 문을 닫는다) 음료를 제외한 디저트의 선택권은 단 하나, 참외 빵 말고는 없었다. 사진 제공: 두피 두피는 옐롱라떼를, 나는 참외라떼(커피 안 들어감)를 시켰다. 참외라떼는 한 입 먹자마자 참외 향으로 샤워하는 느낌이었다. 겁나 맛있었음 ㅠㅠㅠ 여름에 이거 먹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고 좀 아쉬웠다. 두피 말로는 저 커피도 한 입 마시면 참외 향이 입 속을 퍼지는 느낌이라던데, 참외 라떼를 마시고 커피를 마시니까 아무 맛도 안 남;;;;;; 참외라떼의 맛이 더 강렬한가보다. 참외빵은 참외 앙꼬가 들어간 빵인데, 뭔가 도쿄 바나나 같은 그런 빵이랄까..?? 참외 향도 기분좋게 퍼졌다. 아, 뷰는 사실 별로 볼게 없다. 여기가 고속도로 입구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아서, 바로 옆에 있는 도로 언덕뷰다. 카페 나올 때 보니까 사람들이 참외 아이스크림을 한 테이블 당 한 개 씩은 꼭 시켜먹고 계셨다. 다음번엔 아이스크림을 먹어봐야겠다.
-
현창앞서 두 포스팅 (농가맛집밀, 청담1942)에서 성주 특산품이 참외라는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 이곳 '카페옐롱'은 아예 참외를 테마로 한 카페다. 참외로 만든 온갖 제품과 굿즈들이 가득하다. 일단 이 배똥똥한 캐릭터가 성주군 마스코트인가보다. 이름은 '참별이'. 귀여운 이 친구의 인형을 팔고 있다. 동글동글하고 눈이 점눈인 것이 당근쥬스님의 취향을 저격하는 모습. 선물용 참외청, 잼, 말랭이 등이 있고 카페 코너에는 꿀참외빵, 참외마카롱, 다쿠아즈 등이 있다. 참외잼도 종류가 많다. 고구마, 유자, 얼그레이 등을 섞은 것들. 사이즈가 작은 것도 있으니 선물용으로 좋겠다. 아까 이야기한 참별이 굿즈. 손수건, 스티커, 쿠션, 마그넷 같은 것들이다. 그리고 카페엘롱의 스마일 표시로 만든 컵과 접시도 있다. 굿즈가 많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여긴 카페다. 대부분의 음료에 참외가 들어있다. 참외 스무디나 라떼를 한번 맛볼까 했지만 아쉽게도 배가 너무 불러서 패스. 대신 선물용 참외말랭이, 참외잼 그리고 참외마카롱을 조금 샀다. 젊은 사장님이 엄청 친절하고 파이팅이 넘치시는데, 서울에서 왔다고 하니 서비스로 참외 캐릭터 펜도 몇 개 챙겨주셨다. 감사한 일이다. 집에 와서 참외 마카롱과 다쿠아즈를 맛보았다. 참외가 기본적으로 메론과 비슷하다보니, 멜론 같은 향이 많이 느껴졌다. 시원한 느낌이랄까. 그 와중에 중간에 참외잼도 들어있어 씹는 맛이 좋았다. 잘 만들어진 디저트였다. 참외를 좋아한다면 성주 여행할 때 꼭 들러보시길!
-
지르지르'다이렉트결혼준비를 소개하면서 다이렉트결혼준비로부터 웨딩소품(부케, 폐백 등) 등을 구입할 수 있는 포인트를 받을 수 있었음. ' 저는 서울 사람이긴 하지만, 참외의 고장 경북 성주에서 2년 정도 경력을 쌓기 위해 내려가 있었던 적이 있어요:D 아무 연고 없는 곳에서 주말에 심심하면 주변 카페 투어를 하곤 했는데 그러다 참외의 고장다운 노랑노랑한 카페를 발견하게 되었답니당❤️ 여러분 참외로 만든 빵 보신 적 있으신가요?ㅎㅎ 참외빵이랑 참외라떼 등 참외를 활용한 디저트와 음료를 개발하여 팔아서 다른 지역에서는 맛보기 어려운 신기한 것들을 먹을 수 있어서 친구들이 놀러오면 종종 데려가곤 했었어요~ 빵 종류도 참외다쿠아즈, 참외앙금이 들어간 빵, 참외마카롱 등 엄청 다양하게 있어요! 경험상 예쁘면 맛이 별로였던 적이 많아서 기대를 많이 안했는데 맛도 은은하게 참외맛이 나면서 달달하게 맛있었어요!! 참외에이드는 뭔가 매실맛인 것 같기도 해서 호불호가 갈릴 것 같긴 했는데 제 입맛에는 맞았어요ㅎㅎ 저는 매실도 좋아하거든요ㅋㅋ 디저트와 음료 말고도 참외쨈이나 참외청과 같은 선물용 제품들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직업 특성상 경북 곳곳을 출장가는 일이 많은데, 함께 가는 동료들에게도 추천해주고 기념품으로 참외빵을 사서 사무실에 복귀하기도 한답니다! 최근에는 저 맛이 또 그리워서 남자친구 데리고도 다녀왔는데 일단 노랑노랑한 저 분위기에 압도되어 즐거운 데이트를 하고 올 수 있었어용ㅎㅎ 서울에서 가기는 너무 멀지만, 경북 분들이나 대구 분들은 주말에 성주 구경하시는 것 추천드려요~ 특히 참외철에는 성주에서 참외 축제도 하거든요, 저도 작년에 갔다왔는데 볼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고 즐겁게 놀다왔어용ㅎㅎ 성주가실 일 있으시면 식당이나 가볼만한 곳들도 알려드릴게요!
정보
- 전화: 정보 없음
- 평점: ★ 4.53 / 5.0
- 리뷰: 방문자 리뷰 267건
방송 출연 내역
-
생방송 투데이 35622024.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