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의갈비탕
TV 맛집 갈비탕

안의갈비탕

경남 진주시 비봉로 6-2 안의갈비탕

메뉴

  • 갈비탕 13,000원
  • (특)갈비탕 17,000원
  • 갈비찜(소) 40,000원
  • 갈비찜(중) 59,000원
  • 갈비찜(대) 79,000원
  • 갈비수육(소) 39,000원
  • 갈비수육(대) 59,000원

위치


JMT 사용자 리뷰

로그인 후 작성

첫 번째 리뷰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네이버 방문자 리뷰

  • 능금아씨
    진주성 맛집 안의갈비탕, 갈비찜 지난가을, 가족들과 진주에서 합류하여 1박 하고 진주성을 가게 되었어요. 진주성 은 환경 정비를 완전히 마친 상태였는데요. 아주 쾌적하더군요. 진주성 매표소 앞에서 도보 몇 분 거리에 있는 안의갈비탕, 갈지찜전문점. 예전에 못 보던 맛집이 생겨 다녀왔습니다. 안의갈비탕 위치: 경남 진주시 비봉로 6-2 영업시간: 10:30~21:00 브레이크 타임: 15: 30~16: 30 라스트 오더: 20: 00 정기휴무: 매주 화요일, 설, 추석 당일 단체 이용 가능, 주차, 포장, 배달, 예약 위치: 진주성 맛집 안의갈비찜, 갈비탕 전문점은 진주성 매표소 입구, 주차장 건너편에 있었는데요. 방송 안의갈비찜, 갈비탕은 원조는 경남 함양군 안의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다 진주에까지 분점을 냈나 봐요. 함양 안의원 조갈 비집은 생방송 투데이, VJ특공대, 생방송 투데이 등, 많은 방송국에서 방송했었어요. 주차 주차는 식당 앞이나 도로변에 주차하면 1시간 주차권을 주는데요. 카운터 계산하고 나갈 때 1시간 주차권을 주는데 주차비를 받는 분에게 저 티켓을 주면 되더군요. 메뉴 및 가격 갈비탕(공기밥 포함) 13,000원 갈비 수육(2인분) 39,000원 (3인분) 59,000원 갈비찜 少(2인분) 40,000원 中(3인분) 59,000원 大(4인분) 79,000원 주문 저희는 갈비찜 少, 갈비 수육小, 갈비탕 2를 주문했는데요. 갈비 수육은 하얀 갈비를 말하는 것이었어요. 갈비찜이나 갈비 수육이라 그런지 한참을 기다려야 했어요. 주말이라 기다리는 사람들도 많았구요. 드디어 나온 갈비찜과 갈비 수육인데요. 갈비찜은 채소와 양념이 어우러져 먹음직해 보이죠. 갈비 수육은 아이들이 먹을 수 있어 주문했는데요. 백갈비라는 표현이 맞겠더군요. 그래도 가격에 비해 그 양이 아주 적죠. 하긴 갈비만이니까요. 그래도 우리들은 갈비찜이 맛있다고 이구동성 했어요. 그렇게 짜거나 맵지 않아서 좋았어요. 맵기 조절은 미리 말씀하시면 되구요. 갈비탕 국물도 좋았고, 갈비도 적당히 들어 저희들은 식구들끼리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주변 맛집 진주 사람들이 많이 찾는, 현지인 맛집은 진주중앙식당 '제일식당'. 건물은 허름해도 육회비빔밥으로 전통 있는 곳입니다. 그 주변에 천황식당도 잘하지만 현지인들은 제일식당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그 인근에 이름없는 빵집이라고 해서 팥빵으로 유명한 빵집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제 미니
    진주성맛집 안의갈비탕 갈비탕 갈비찜 갈비수육을 먹을 수 있는 진주성맛집 오픈 10:30 ~ 21:30 매주 화요일 휴무 YES 키즈 주차장 없음 (주차 1시간 지원) [안의갈비탕] 검색 경남 진주시 비봉로 6-2, 1층 #진주성맛집 #안의갈비탕 #진주맛집 #진주여행맛집 #진주갈비찜 #진주갈비찜맛집 #진주갈비수육 #진주남강유등축제 #진주성근처맛집 #진주맛집추천 #진주안의갈비탕 #진주안의갈비찜 친정 가족들과 진주 유등축제에 갔던 날 진주성 근처에서 저녁을 먹기로 했어요 진주성 근처 깔끔한 식당을 찾아보다가 후기도 많고 평도 괜찮아 부모님이랑 가기 좋겠다 싶어 선택한 안의갈비탕이에요 '안의갈비탕'을 치고 가면 되는데 건물이 마주 보고 두 개가 있어요 저희는 오른쪽 오래된 건물로 들어갔답니다 주차는 식당 앞 도로변이나 삼성프라자 인근 도로변, 청소년수련관 도로변 노상공영주차장 이용하면 무료주차권 1시간을 제공합니다 평일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꼭 참고해서 방문하세요 - 메뉴판 저희는 인원수에 맞게 갈비찜(중), 갈비수육(대)을 주문했어요 밥은 따로 시켜야 해서 맞게 주문하구요, 진주 혼자여행을 하는 중에는 갈비탕 하나 시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분위기 내부는 테이블석으로 이루어져 있고 좌석이 아주 많지는 않고 10개 정도? 있는 것 같아요 맞은 편안에 있는 또 다른 안의갈비탕 건물은 안들어가봐서 모르겠지만요 밥이랑 같이 먹기 좋은 기본찬들이 나옵니다 주문한 메뉴 후기 갈비찜, 갈비수육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갈비찜 부드러워서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간이 엄청 강한 편은 아니지만 밥이랑 먹기 좋은 정도 소스 양이 넉넉히 베여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갈비수육도 앞접시에 덜어서 먹었어요 개인적으로 갈비찜을 먹다가 갈비수육을 먹으니 조금 심심하더라구요 그래서 갈비수육은 이것만 먹고 나머지는 갈비찜으로 밥 한 공기를 뚝딱했답니다 갈비찜을 시켜서인지 갈비탕이 맛보기로 나와서 같이 국물 떠먹기에 좋았어요 다음에 간다면 갈비탕 한 그릇 먹을 듯해요 무엇보다 진주성이 가까워서 거리적으로 메리트 있는 진주성맛집이라는 생각입니다 :)
  • 해피고똘
    그래서 오늘 저녁은 무엇을 먹었느냐? #안의갈비탕 함안군 안의면이라는 곳에도 안의갈비탕이 있는데, 그 집과의 연관관계는 파헤치지 못 했습니다. 2018년 모습 2017년 큰아들 공군수료식때 처음 들리고, 2018년 후배와 출장때 들렸던 곳입니다. 2023년 생생정보에 나오면서 더 유명해 진 곳이죠! 진주성 바로 앞입니다. 저는 관광은 안 합니다. 먹기만 ㅎㅎ 이전 두번의 방문때는 갈비찜을 먹었습니다. 맵기단계 중 3단계 중 2단계 갈비찜 맛납니다. 양도 훌륭하구요~^^ 오늘은 혼자라서 갈비탕을 주문했습니다. 밑반찬 클라쓰가 많이 업그레이드되었네요. 갈비대 3대 들어있습니다. 흐물흐물하지 않고, 질기지 않은 갈비탕고기의 정석이 아닐까 하네요. 식감이 퍼펙트합니다~^^ 간장베이스의 갈비탕 육수도 너무 좋습니다. 당면이 안 들어가서 더 좋습니다. 순대국이나 뼈해장국에는 막판에 밥을 말기도 하지만, 깔끔한 갈비탕국물에는 절대 밥을 말지 않는다는... 오늘도 국물사수 성공 ㅎㅎ 아주 맛있게 먹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