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한정식
TV 맛집 한정식

대가한정식

경북 봉화군 춘양면 의양로 55

메뉴

  • 돌솥쌈정식 13,000원
  • 돌솥곤드레정식 14,000원
  • 황태구이정식 13,000원
  • 된장찌개 8,000원
  • 냉 면 8,000원
  • 한방오리탕 70,000원
  • 오리주물럭 50,000원
  • 돼지등갈비찜 대 45,000원
  • 돼지등갈비찜 중 35,000원
  • 삼겹살 150g 14,000원

위치


JMT 사용자 리뷰

로그인 후 작성

첫 번째 리뷰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네이버 방문자 리뷰

  • Life is a journey
    내돈 내산 후기, 클린 한 리뷰입니다. 춘양면 대가 한정식은 경상북도 봉화군 춘양면 의양로에 위치한 토속음식점으로, 몸에 좋은 산나물 곤드레 돌솥밥 등 다양한 한정식 메뉴를 제공하는 맛집인데요. 정갈하고 푸짐한 한 상 차림이 특징이며,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으로 추천합니다. 대가 한정식은 울진 통고산자연휴양림에 가기 전 점심 식사를 위해 들른 곳입니다. 여행할 때는 인근 면 소재지에서 식당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면 소재지 맛집을 탐방하면 지역 주민들의 추천과 입소문으로 검증된 오래된 맛집에서 전통이 담긴 맛을 경험할 수 있고, 따뜻한 정을 덤으로 느낄 수 있거든요. 대가 한정식 내부 대가 한정식 내부입니다. 6시 내고향에 출연하신듯~ 별도의 룸이 마련되어 있어 단체 손님이 이용하기 편해요. 예약은 필수!! 우리가 방문한 날도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갔다가 식사하러 온 단체 손님이 있어서 한참 기다렸다가 식사를 했거든요. 돌솥밥을 주로 제공하는 만큼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대가 한정식 메뉴 우리는 돌솥 곤드레 정식을 주문했어요. 정갈한 느낌이죠? 밑반찬이 다 맛있어요. 돌솥 곤드레 정식을 시키면 황태구이가 함께 제공되는데요. 부드럽고 적당히 간이 잘 배고 별로 맵지 않아서 아이들도 잘 먹었어요. 자글자글 돌판 위에 따뜻하게 제공되어서 더 맛있는 듯해요. 된장찌개는 토속적인 맛이 나서 좋았고요. 14,000원에 이 정도면 가성비도 좋지요? 메인 곤드레 돌솥밥은 맛있은 양념장에 슥슥 비벼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마른 곤드레 나물이 아닌 생곤드레로 만든 것 같았어요. 아이들도 맛있는지 남기지 않고 다 먹었어요. 먹고 나면 돌솥 숭늉은 덤입니다. 대가 한정식 주변 대가 한정식은 억지 춘양시장 인근에 위치해 있어요. 시장 이름이 특이해서 찍어봤네요. 대가 한정식 주차 대가 한정식 앞 도로에 주차하시면 되는데, 주차할 곳이 없다면 바로 인근에 무료 공용주차장이 있어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맛있는 점심도 먹었으니, 우리는 통고산자연휴양림으로 출발!!
  • 새벽이슬
    이 후기는 식당과는 무관한 내돈내산의 솔직하고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봉화 춘양 맛집 대가한정식 경북 봉화군 춘양면 의양로 55 054-674-3126 외씨버선길 10길 24km를 걷고 허기진 배를 움켜쥐고 찾아간 식당. 곤드레 돌솥 정식을 판다는 대가 한정식을 찾아갔는데 ㅡ오늘 영업 끝났습니다. ㅡ이제 6시도 안됐는데요? ㅡ재료가 소진되어서 못해요. 그래서 헛탕. 춘양면은 저녁 먹기가 쉽지 않은가 보다. 돌아다니다가 국밥집을 발견하고 들어갔는데 외국에서 시집온 분이 하는 식당. 배고파서 억지로 먹었다. 다음날 저녁은 봉화한우관에서 잘 먹었고,그 다음날 점심때 갔는데 ㅡ전에 왔다가 헛탕치고 갔어요. ㅡ아이고 미안해서 어쩌죠. 6시 내고향에도 출연한 집이다. 식당 내부는 참 좁다. 4인용 식탁이 4개가 전부이고, 부부가 하시는데 남자분은 팔을 다쳐서 왼팔에 깁스를 했고, 여자분도 다리가 불편한 것 같다. ㅡ돌솥곤드레 정식으로 둘 주세요. ㅡ네, 헛탕치게 해서 미안한데 맛있게 해드릴게요. ㅡ네, 감사합니다. 일단 비빔밥 그릇에 김가루와 기름 넣어서 주시고 된장찌개도 한 그릇 주는데 이게 참 맛있었다는. 거기에다 황태구이도 나오는데 요게 은근 입맛을 당긴다. 김치도 삼삼하니 먹기 좋았고 반찬 12가지를 내오는데 채소지만 슴슴하니 맛나다. 리필도 해주셨다. 이것저것 넣고 돌솥밥 덜어서 넣어 쓱쓱 비벼 먹는데 숙소 사장님이 이 식당을 추천해 준 이유가 다 있다. 한마디로 음식이 깔끔하고 맛있다. 전체적으로 사진 한 번 찍고, 비벼서 다 먹고 돌솥에 물 부어서 누룽지까지 긁어 먹고 나서도 양촌리 커피까지 한 잔 마시는데. ㅡ역시 커피는 양촌리가 최고여. 나올 때 보니까 두 팀이 더 들어와 식사하고 있다. 청송, 영양, 봉화에서 먹은 음식들이 다 맛있었다. 이제 경상도 음식도 입맛을 당기는 음식이 대부분이다. 여행에서 크게 한 몫을 차지하는게 음식인데 어디가나 유명식당이 다 있어서 여햄의 재미를 더해 준다. 2025. 11.
  • HYPERBOX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6.1.9.(금) 에 방문했던 경북 봉화군의 대가한정식을 다녀왔습니다. 평일 오후에 백두대간수목원을 다녀왔는데, 평일이라 그런지 근처 음식점들이 문을 닫아서 차로 15분 내외로 갈 수 있는 곳을 가자! 해서 왔는데 음식이 정말 맛있어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1. 위치 대가한정식은 경북 봉화군 춘양면 의양로 55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는 백두대간 수목원을 갔다가 방문했는데 네이버 내비로는 17분정도 걸린다고 하지만 실제로 가보니까 15분 안쪽으로 걸렸습니다. 주차도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도로 양쪽 옆으로 차를 댈 수 있어서 주차에는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혹시 기차역인 '춘양역' 에서 오신다면 걸어서 10분정도면 올 수 있는 거리로, 충분히 걸어서 오실만한 거리 같습니다. 2. 내부 사진 식당 내부는 그냥 동네 밥집같은 느낌? 이런 동네 식당은 오랜만에 와보네요. 4인용 테이블이 4개 있었고, 안쪽에는 단체손님용 방도 있는것 같았습니다. 3. 메뉴 메뉴판을 찍어왔는데요, 모든 메뉴는 2인 이상 주문 가능이라고 합니다. 저는 친구랑 같이 가서 돌솥곤드레정식 을 먹었습니다. 이 외에 눈꽃삼계탕(4만원) 도 있었습니다. 4. 음식 - 돌솥곤드레정식 (14,000원) 저희는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돌솥곤드레정식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반찬 13종 + 황태구이 + 된장찌개가 나왔고, 반찬들이 전부 맛있었습니다. 제가 미역줄기무침 싫어하는데 다 먹었구요, 특히 김치가 두종류 나오는데 시원한 맛이 되게 특징적이었습니다. 황태구이도 맛있고....고사리도 맛있고... 김치 위에 있는 녹색의 꼬독꼬독한것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밥은 돌솥에 나오는데, 비벼먹을 수 있게 넓은 대접에 김가루+깨가 같이 나오는데요, 양념간장을 넣어서 비벼드시면 됩니다. 비빔밥으로 먹는거보다 이렇게 먹는게 더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반찬을 진짜 싹싹 다 긁어먹었습니다.. 진짜...고추지랑 미역줄기 안좋아하는데도 다 먹었습니다...숭늉도 해서 먹었습니다... 5. 총평 백두대간 수목원을 평일에 간다고 하면 저녁에는 인근 식당들이 다 문을 닫아서 식사를 할 수 있는곳이 없었는데요, 차로 15분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곳에 너무 맛있는 집이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나중에 다른 친구들과 수목원을 방문한다면 이 음식점을 또 오려고 합니다. 제가 타지역의 같은 음식점은 웬만하면 방문 잘 안하는데 여기는 또 오고싶습니다. 진심으로요. 금액에 대해서 말씀 못드린게 있는데, 지역 관광지를 간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