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륙돈
TV 맛집 한식

오륙돈

경북 경주시 동성로 127 오륙돈

메뉴

  • 돈곰탕 10,000원
  • 오륙돈 지짐 8,500원
  • 오륙돈 소육 8,500원
  • 1인 오륙돈 소육 18,000원
  • 1인 돈지짐 18,000원
  • 2인 모듬상 35,000원

위치


JMT 사용자 리뷰

로그인 후 작성

첫 번째 리뷰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네이버 방문자 리뷰

  • 다비
    한달 전에 친구가 예매한 SRT를 타고 경주역으로 갔다. KTX와는 다르게 SRT는 운행횟수가 확실히 적다. 신경주역 도착하자마자 쏘카 타고 냅다 달려온 밥집 오륙돈. 옆집을 대기실로 쓰는 패기로움에서 벌써 맛집의 아우라가 느껴졌다. 30~1시간 정도 대기실에 앉아있다가 들어갔다. 메뉴는 곰탕과 지짐. 맛은 괜찮았다. 경주 APEC 한 달 남은 시점이라 그런가 굉장히 행사가 많았다. 원래 많은 건가? 분황사 모전석탑. 7층 혹은 9층까지 있었을 거라고 하는데 윗부분은 다 날라가서 추측만 하고 있나보다. 여기서도 의자를 좍 깔아놓고 행사 준비에 여념이 없었다. 분황사 모전석탑과 가까이 있는 황룡사 9측목탑 복원예상물이 황룡사역사문화관에 있다. 여러가지 모양의 9층 목탑들이 이랬을 것이다. 라는 느낌으로 주욱 전시되어 있다.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이 목탑 복원예상물은 밖에서도 잘 보인다. 에밀레종 국립경주박물관에 갔다. 주차 널널하고 사람은 많고 APEC 때문에 별관은 리모델링 중이었다. 날씨가 정말 좋았네 국립중앙박물관 안에 있는 이디야 커피는 위치가 너무 좋은 거 아니야...? 빵도 경주스럽게 팔고 있더라. 교촌한옥마을 앞에는 개울이 있다. 경주 최부자댁이 있는 곳이다. 개울물 건너는데 괜한 긴장감이 올라왔다. 최부자댁은 고양이들에게도 많이 베풀었나 보다. : 끝 :
  • eun92
    생전 처음 본 돈곰탕(돼지곰탕) 가게가 있어서 경주 여행하시는분 있으면 한번쯤 드셔보시면 좋을거 같아서 추천해요! 맛은 돼지국밥 보다는 진짜 곰탕에 가깝고 맑은 국물이 깔끔하고 맛있었어요ㅎㅎ국밥 러버라 이곳 저곳 다니며 많은 국밥을 먹어봤지만 돼지고기로 만든 곰탕은 또 처음 먹어보네요..근데 깔끔하고 맛있어요!! 처음 접한 느낌은 영주에서 명동감자탕 먹었을때 그 느낌인데 국물이 깔끔해서 저는 맛있게 먹었어요ㅎㅎ저처럼 혼자 여행하는분들이 혼밥 하기에도 좋을거 같고 보통은 두분이서 오셔서 2인세트 많이 시키더라구요 경주 여행 계획중이신분 있으시면 추천드립니다:-)
  • 메리view
    예전에 한 번 다녀온 뒤로이상하게 계속 기억에 남아 있던 곳이 있어요. 유난히 쌀쌀하게 느껴지던 날, 뜨끈한 국물 요리가 생각나서잠깐 고민도 없이 떠오른 곳이 바로 오륙돈이었어요. 경주 시내에서 국밥 이야기 나오면한 번쯤은 꼭 언급되는 곳이라다시 한 번 제대로 먹어보자는 마음으로 점심시간에 맞춰 다녀왔어요. 이날도 역시 경주시내맛집,그리고 경주국밥 하면 왜 오륙돈이빠지지 않는지 다시 느끼게 된 날이었어요. 경상북도 경주시 동성로127 ⏰ 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 ☎️ 방문 전 전화 문의 권장 0507-1493-8089 영업시간 : 11:30 -22:00 ️ 경주 중심상가 공영주차장 이용 경주 시내 쪽은 주차가 늘 고민인데, 오륙돈은 맞은편에 경주 중심상가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이 점이 정말 편해요. 차량 이용 시에는 네이버 길찾기에서 ‘경주 오륙돈’ 검색하면 되고, 경주IC에서 출발해도1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위치라여행 중 동선 잡기도 괜찮아요. 대중교통 이용할 경우에는 신한은행 사거리에서 하차 후도보 4분 정도라 접근성도 좋은 편이에요.이런 위치 덕분에경주 여행 중 한 끼로 넣기 좋은경주시내맛집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느껴지는 건생각보다 차분하고 정돈된 분위기였어요. 바 테이블과 4인석 위주로 구성돼 있어서 혼자 여행 중 들러도 부담 없고,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와도 불편함 없이 식사할 수 있는 구조예요. 관광지 근처 식당들은 조금 정신없는 경우도 많은데, 여기는 전체적으로 조용해서국밥 한 그릇에 집중하기 딱 좋았어요. 이런 분위기도경주시내맛집으로 오래 자리 잡은 이유 중하나가 아닐까 싶더라고요. 주문메뉴 돈곰탕 돈지짐 수육 이번에 주문한 메뉴는 돈곰탕, 돈지짐, 수육이렇게 세 가지였어요. 맑고 깊은 국물의 정석, 돈곰탕 오륙돈의 대표 메뉴인 돈곰탕은 다섯 가지 한약재를 사용한 한방 돼지곰탕인데, 국물부터 정말 인상적이에요. 맑고 깔끔한 국물에 한약재 향이 과하지 않게 은은하게 퍼져서 처음 먹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요. 오직 돼지고기만 사용해조리했다는 점도 인상 깊었고,국물 맛이 진하면서도 텁텁하지 않아서끝까지 편하게 먹게 되더라고요. 경주에서 경주국밥 찾다 보면국물이 진하기만 한 곳도 많은데, 오륙돈은 맑은데 깊은 맛이라는 표현이 딱 어울리는 곳이었어요. 육즙 가득 입안에 퍼지는 돈지짐 돈지짐은 국밥과 함께 곁들이기 정말 좋은 메뉴였어요.한 입 베어 물면 육즙이 살아 있고, 기름지지 않아서 부담이 없어요. 국물 한 숟갈, 돈지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