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맛집
칼국수,만두
자매분식
부산 동래구 동래시장길 14
메뉴
- 메밀비빔칼국수 6,000원
- 메밀냉칼국수 6,000원
- 메밀콩칼국수 6,000원
- 메밀칼국수 5,000원
- 콩국수 6,000원
위치
JMT 사용자 리뷰
로그인 후 작성첫 번째 리뷰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네이버 방문자 리뷰
-
사색상자워크온 동래한바퀴 스탬프 챌린지를 기분 좋게 마치고, 유종의 미를 거두고자 동래시장으로 향했다. 늘 사람들로 북적이던 자매분식을 오늘은 먹을 수 있을까 싶어 조심스레 동래시장 상가 건물로 들어섰다. 다행히 아침 10시쯤 방문하니 자리가 한두군데 비어있어 바로 자리를 잡고 앉았다. 동래시장 공영주차장 후문으로 나와 동래시장 건물 1층 11호문으로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곳에 위치한 자매분식, 위치가 좋아서일까? 맛이 다른 곳보다 더 맛있어서 그럴까? 궁금증을 안고 가장 기본 메뉴인 손칼국수(5,000원)를 주문했다. 칼국수 면을 삶아 나오기까지 약 5분 정도 걸렸다. 뜨끈하고 푸짐한 칼국수 한그릇이 주는 힐링타임, 만끽해야지! 김가루와 약간의 부추, 양념장, 깨소금만 올려진 기본 칼국수다. 개인적으로 순수한 맛을 선호해 김가루와 양념장을 덜어낼까 말까 고민하다가 처음 맛 보는 거라 주신대로 먹기로 했다. 먹을만큼 깍두기도 그릇에 덜어주고, 양념장을 섞지 않고 국물 먼저 맛보았다. 진하면서 깔끔한 멸치육수에 조선간장(?) 향이 느껴지는 건 나만 그런 건가? 조선간장으로 간을 한 듯한 국물맛이 중독성이 있어서 숟가락질을 멈출 수 없었다. 나쁘지 않군! 이어서 손칼국수 면을 맛보니 역시나 부드럽고 찰지다. 육수가 알맞게 밴 칼국수 면발이 두껍지도 얇지도 않고 딱 적당한 것이 목 넘김이 좋다. 이것이 오랜 세월 사랑받는 이유겠지! 개인적으로 김가루가 깔끔한 칼국수 맛을 헤치는 쪽이라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김가루는 빼달라고 해야겠다. 자매분식 뿐만 아니라 동래시장 칼국수는 부드럽고 찰진 면발에 깔끔한 국물, 부담없는 저렴한 가격이 더해져 시장에서 맛 볼 수 있는 최상의 음식이지 않나 싶다. 개인적으로 동래시장 상가 건물 안에 다른 곳에서도 칼국수를 먹어보았던 터라 자매분식 칼국수가 독보적이거나 특색 있다고 보기엔 어려웠기에 나는 그때그때 내키는 곳으로 가는 걸로 결정했다. 이번주 시작이 좋아서 이 기운 그대로 10월 끝날까지 잘 마무리해보자.
-
꿈꾸는요리사동래시장은 이것저것 구경하며서 장 보는 재미와 사람 냄새 가득한 풍경이 정겨운 시장입니다 숨은 맛집과 다양한 먹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동래시장 칼국수가 상당히 유명합니다 단골로 자매분식, 신금분식, 25년 전통칼국수...등등 예전 아침 시간에 많이들 장사 시작 하셨는데 요즘은 몇 군데만 이른 시간에 장사하시네요 ..(ㅡㅡ)" 모닝 칼국수 먹기 좋은 시장입니다 ..ㅎㅎ 동래시장 "자매분식" 동래시장 칼국수집 터줏대감!!! 주차는 공영주차장에 하시는 게 편합니다 동래시장 "자매분식" 오랜만에 와보네요 .. 얼마만에 온거지?? 5년?? 자매분식을 비롯해 칼국수집이 여러 곳 있습니다 신금분식에 가끔 가는 편인데 오늘은 자매분식에 왔습니다 대부분 식당이 오픈형 주방을 중심으로 옹기 종기 빙 둘러앉아 앉아 먹는 테이블 형식입니다 물, 깍두기, 접시 등은 모두 테이블 앞에 비치되어 있어 알아서 드실 만큼 세팅 하시면 됩니다 시장 칼국수의 매력 포인트 하나...스피드!!!! 주문이 들어오면 사장님께서 칼국수 면을 빠르게 자르시고 뜨거운 솥에 넣어서 삶으시더라구요 손칼국수는 찐해보이는 멸치국물에 양념장, 김가루, 파, 통깨가 올려져 있습니다. 부산에서 많이 보는 전형적인 시장칼국수의 비주얼입니다. 솔직히 맛없을 수 없는 손칼국수 비주얼입니다 땡초 넣어서 먹으면 칼칼하게 먹는 걸 좋아해서 조금만 넣고 먹어봅니다 각자 입맛에 맞춰서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식감 좋은 면발에 간이 잘 맞추어진 멸치육수에 양념장을 풀면 기대이상의 맛입니다. 칼국수 면도 얇아서 먹기 불편하지 않고 쫄깃하고 탱글탱글하니 식감 좋고 맛있네요 손칼국수가 4000원! 정말 착한 가격입니다. 오랜 시간 먹고 다녔는데 옛 맛 그대로라 더 감사하네요 찐한 멸치육수에 탱글한 손칼국수 면발.. 그리고 넉넉한 인심까지 좋은 시장칼국수 한그릇.!!! 잘 정돈된 재래시장이지만 아주 깔끔한 환경을 생각하면 안 되겠습니다. 저렴하고 맛있는 칼국수에, 쾌적한 환경이면 더 바랄 것이 없겠지만 욕심이라고 생각해야겠지요 기분 좋은 맛 행복한 맛.. 추억의 맛.. 정말 행복합니다 ..
-
흥먹생음... 깔끔한 해산물 육수를 기대하고 방문한 사람들이라면 살짝 실망하지 않을까 싶다.... 오늘은 내 친구 흑구와 방문한 내돈내산 동래시장 칼국수 맛집 자매분식의 솔직한 후기를 적어본다. 01. 위치 및 정보 주소 부산광역시 동래구 동래 시장길 14 수안역 7번 출구에서 327m 도보 5분 전화번호 051-557-4252 방영 생방송 오늘 저녁 1884회 칼국수 02. 전경 부산 부평 시장보다 막 넓은 느낌은 아니지만 그래도 부산 사람이라면 다 아는 동래시장! 그리고 동래 수안역 근처에는 현지인 노포 맛 집들이 꽤 있는 편이라 숨은 맛 집들이 많은 편이다. 친구랑 동래 역사 탐방하고 동래시장 맛집 서칭하다가 알게 된 '자매 분식' 우리는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따뜻한 육수 먹으러 바로 동래시장 건물로 갔다. 참고로 동래시장 건물은 입구가 많기 때문에 위처럼 생긴 입구로 입장하면 자매 분식을 바로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입구 번호는 1층 11호 문으로!!!! 03. 내부 동래시장 건물은 각 층별로 다른 품목이 구성되어 있었고, 칼국수는 1층에 아래 사진처럼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처럼 칼국수 먹으러 방문했다면 1층에서 바로 해결하면 된다!!! 1층에 칼국수 가게가 상당히 많이 밀집되어 있지만 그중에서도 손님이 제일 많았던 '자매 분식'을 선택했다. 모든 음식점은 오픈 주방으로 된 바 테이블 형식의 내부이기 때문에 음식 나오기 전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고 시장에서 만 느낄 수 있는 감성이라 나름 정겨웠다. 04. 메뉴판 미안합니다... 손님들이 너무 많아서 메뉴판을 제대로 촬영할 수가 없었다.. 칼국수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와 메뉴들이 구성되어 있지만 그래도 칼국수 맛집에 방문했으면 손칼국수 먹어야 한다는 생각에 친구랑 난 손칼국수 2그릇과 김밥 한 줄 주문했다. 주문내역 손칼국수 5,000원, 김밥 2,500원 05. 시식 후기 테이블에는 티슈, 각종 식기류, 깍두기 통이 있었고 깍두기는 개별 통에 담겨 있어서 위생적으로 잘 관리되고 있었다. 먼저 나온 김밥이다. 담백하고 고소하고 오이 때문에 뭔가 신선한 느낌이 들기도 했고 깍두기와 잘 어울리는 슴슴한 맛이었다! 칼국수 육수와도 나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칼국수 먹을 땐 김밥도 함께 주문하면 배불리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고명으로 쑥갓과 양념장이 올라가는 손칼국수다! 육수는 해산물 베이스의 맑고 깔끔하기보다는 맑으면서도 진한 느낌을 받았는데 해산물과 사골을 섞은 느낌이 확실했다. 그래서 해산물 육수처럼 마냥 깔끔하다기보다는 애매모호했고 해산물과...
정보
- 전화: 051-557-4252
- 평점: ★ 0.00 / 5.0
- 리뷰: 방문자 리뷰 482건
방송 출연 내역
-
오늘N 18842022.10.13